치과 인비절라인

평택교정치과 최초 인비절라인 중례 수 전국 top 10 랭크

같은 중례도 치과의사마다 다르게 제작

치과의사가 치료방법 (교합, 치아 이동량, 이동 순서 등)을 결정하고 컴퓨터 상에서 투명틀을 디자인해야.


만약 인비절라인 투명교정틀 디자인을 교정과 의사가 꼼꼼하게 하지 않고 인비절라인 회사의 테크니션이 보내온 대로 진행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테크니션은 아주 기초적인 치아 배열만 해서 교정치과로 보내주기 때문입니다.



치과에서 스캔 후 어떻게 인비절라인이 제작될까?

교정치과에서 보낸 환자 스캔 데이터는 인비절라인의 테크니션이라고 불리는 직원들이 수작업으로 디자인을 합니다

인비절라인은 교정치과의사의 실력이 중요

 서울USC치과에서는 인비절라인 치아 이동 경로 및  타이밍을 교정전문의가 수작업으로 직접 디자인합니다. .

 대형 듀얼 모니터에 치열을 크게 확대해서 360도. 이리저리 돌리면서 최적의 디자인을 하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인비절라인은 본만 뜨면 빅데이터로 제작?

컴퓨터 화면 상에서 교합을 이쁘게 형성하면 인비절라인 치료가 끝났을 때 치아가 실제로 그대로 움직인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기술이 그 정도까지 발전하지는 못했습니다

10년 정도 뒤에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교정 전문의가 직접 치료 과정을 설계, 감리해야 합니다.

서울USC 치과에서는 그 동안의 인비절라인 노하우로.
부작용 없이 인비절라인 치료를.받으실 수 있게 인비절라인 투명 틀 디자인을 꼼꼼하게 치아 하나 하나 체크하고 있습니다.

평택교정치과 고급 인비절라인 증례

심한 덧니, 돌출입 교정도 인비절라인으로

비발치로 상하악 돌출 개선

평택교정치과
돌출입 치료

인비절라인으로 발치 없이 어금니 견인 후 돌출개선

급속 인비절라인 교정

2급 부정교합,과개교합을 8개월 만에 개선

평택교정치과 키포인트- 인비절라인이란

인비절라인 (Invisalign)은 투명교정 치료 계획 수립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투명틀 생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투명교정 플랫폼 기업 (얼라인 테크놀로지)의 브랜드입니다.

투명교정 시장 점유율이 압도적이며 미국에서는 투명교정이라는 단어가 없고 인비절라인이라고 부를 정도로 일반명사화 되었습니다.

인비절라인 투명 교정의 원리

수십 여 개의 투명 틀을 순차적으로 착용해서 치아를 가지런히 합니다.

인비절라인의 장점

인비절라인 투명틀은 하루 22시간 착용

인비절라인이 적합한 분

인비절라인 발치교정 시 주의점

인비절라인 발치 부작용

발치 공간을 부작용 없이 닫기 위해서는 치아 머리 (치관)가 쓰러지지 않고 치아 뿌리와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아래 턱뼈는 위턱뼈 보다 더 단단합니다. 밀도가 더 높지요. 그리고 뿌리 형태가 넓적해서 발치 공간 주변으로 치아가 쓰러지기 쉽습니다. 위 그림에서 특히 아래 어금니가 쓰러지면서 위 아래 어금니가 서로 닿지 않게 되었네요. 이를 구치부 개방교합 (open bite)이라고 합니다.

 

이런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이 고안되었고, 교정 전문의의 인비절라인 치료 역량에 따라 치료결과가 달라집니다.

인비절라인 어태치먼트에 파워 암을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하지만, 치아 크기가 너무 작거나, 치료하기 전에 어금니가 많이 쓰러져 있다면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만으로 치료를 하기는 어렵거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이런 경우 부분적으로 고정식 교정장치 (브라켓)와 교정용 호선을 이용해서 쓰러진 어금니를 바로 세워주고 나머지를 인비절라인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평택교정치과 노하우- 인비절라인의 부작용

모든 치료가 그렇든 인비절라인 교정 치료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인비절라인의 부작용은 크게 일반적인 교정 치료의 부작용+ 인비절라인 재료 자체의 부작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의 부작용으로는 치아 뿌리가 짧아짐, 잇몸이 내려가고 치아 뿌리가 노출, 충치 발생 등이 있습니다.

치주질환이 심해서 이가 흔들린다면 인비절라인으로 치료 시 치아가 더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투명틀을 쓰고 뺄 때마다 치아는 더 흔들리게 됩니다. 풍치가 심한 경우에는 인비절라인으로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정치료를 하지 않거나 아주 약한 교정력으로 치아를 움직여야 합니다.

 

인비절라인의 역사

1997년 창립
1998년 FDA 허가
2000년 마케팅 시작
2001년 나스닥 상장
2011년 이스라엘 cadent사 합병. cadent는 구강 스캐너 iTero 생산업체 .

매출액: $1billion  (1조원)

투명 교정의 역사

최초의 투명교정은 역사가 꽤 오래되었습니다.

 

미국 특허청에 특허등록된 것이 무려 75년 전인 1943년입니다. 미국 교정과 의사였던 해롤드 케슬링이 그 주인공입니다. 그 때 개발된 Tooth Positioner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으며 TP orthodontics에서 주문 제작합니다..

 

브라켓과 같은 고정식 교정장치로 치료가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장치를 제거하고 tooth positioner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투명 교정 제품은 아닙니다.

 

그 뒤 시간이 흐르고 1998년 인비절라인이 탄생했습니다. 치과의사가 아닌 MBA 학생 둘이 의기 투합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인비절라인의 발전에 샌프란시스코 퍼시픽 대학 보이드 교수님의 도움도 컸습니다.

 

아래 사진 좌측은 평택교정치과 서울USC치과 김 원장, 우측은 보이드 교수님입니ㅏ.

Dr.Boyd Invisalign
우측이 보이드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