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절라인 투명교정, 그 효과는?
  인비절라인의 강국 미국에서 인비절라인을 체계적으로 배운 김용 원장이 환자분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해서 인비절라인으로 치료 가능한지 어떤지를 분석해 드립니다.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으로 보이지 않게 교정

  인비절라인은 출시된 지 이미 20년이 지났고 그동안 인비절라인으로 치료된 증례도 전세계적으로 수백 만건에 이릅니다.
  투명교정치료가 일반적인 교정장치를 이용한 치료보다 까다로운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쉽다는 것이 환자도 더 편하고, 치료하는 의사도 더 편한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반대교합인 앞니 덧니 치료입니다.

  윗니 앞니 2개(측절치)가 아랫니와 거꾸러 물리는 반대교합이죠?
치아를 가지런하 하고 (leveling and alignment), 공간을 만들고 (space gaining) 하는 과정은 투명교정이라고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제 공간이 만들어졌다면, 거꾸러 물리는 앞니 두개를 앞으로 밀어야 하는데 이때 투명교정이 아주 편합니다.
 윗니와 아랫니가 겹쳐진 부분이 심한 경우에는 일반적인 철사 교정의 경우 어금니 씹는 면에 플라스틱 같은 것을 접착해서 앞니가 덜 닿게 해주거나 가철식 장치를 착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환자분이 많이 불편해 하십니다. 

 인비절라인과 같은  투명교정의 경우에는 투명틀을 끼면 앞니가 자동적으로 덜 닿게 됩니다. 번거러운 플라스틱을 붙이지 않아도 편하게 덧니 위치를 고칠 수 있습니다.
단, 밥 먹을 때는 덧니가 먼저 닿게 되기 때문에 조심!!  
너무 단단한 것 막 씹으면 이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제대로 사용하는 법

하루 22시간 이상 착용해야.  

인비절라인, 잘 안보여서 좋긴 한데, 열심히 착용해야 치아가 제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루 22시간이라 하면 밥 먹을 때 빼고는 항상 끼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V I E W   M O R E

인비절라인, 어디까지 치료할 수 있나?

다른 교정장치와 마찬가지로 인비절라인 투명교정도 한계가 있지만 점점 치료할 수 있는 부정교합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앞니 정도만 치료하는 것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일부 발치교정도 인비절라인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만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고정식 교정장치를 붙이고 나머지 치아들은 인비절라인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